잡동사니TIP2012.11.22 19:58


개인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포탈사이트에 내 사이트가 등록되길 희망 할 겁니다.

국내 대표포탈이라 할 수 있는 네이버나 다음은 사이트 등록을 신청하고 승인 될때 까지 넋놓고 기다려야만 하죠. 물론, 키워드 검색등의 프리미엄(?)서비스 등을 이용하여 슬쩍 대가(?)를 지불하는 경우는 좀 빨리 되기도 합니다.

실제로 네이버에 사이트 등록이 되기도전에 유료로 키워드 검색신청을 하니 담당자가 친절히 전화까지 오더군요^^

   

구글은 사이트 등록 방식이 조금 다르기에 포스팅 해 봅니다.

구글은 웹마스터 도구 라는 기능으로 이용자로 하여금 능동적으로 사이트 등록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더군요 물론, 자체 심사는 또 하겠지요.

   

또한, 사이트 유입 검색어 등 기타 통계기능까지 있으니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겠더군요.

   

이제 등록을 한번 해 볼까요?

  1.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 <- 링크로 접속하고 구글 계정 로그인 합니다.
  2. 추가하고자 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 하시고 "사이트 추가"를 클릭 합니다.

     

  3. 개인 사이트의 경우 FTP등으로 권장방법대로 해당 html 파일을 업로드 하면 되겠으나,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등 html 파일을 업로드 할 방법이 없는 경우는 "대체방법"을 선택합니다.

       

       

    4)HTML 태그에 체크해주면, 메타태그를 하나 만들어줍니다 이 메타태그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관리메뉴의 HTML/CSS 편집 에서 <head>태그 밑에 삽입 하고 저장해줍니다.

       

       

    5)모든게 끝났습니다. 이제 3번 항목에서 설명한 웹마스터 도구에서 확인 버튼만 눌러 주면 아래와 같이 축하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Posted by 소소한 sosotip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